이런 활동 어때요 상세보기 페이지

'얼음 땡 캠페인'

명이 이 활동을 좋아합니다!

봉사활동 정보

마감일
2020년 09월 13일
마감시간
오전 1시 0분
시작일
2020년 08월 07일
종료일
2020년 09월 13일
활동기간
총 38일
활동시간
오전 10시 0분 ~ 오후 5시 0분
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63 (공덕동, 서울신용보증재단)
V세상


SNS로 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-talk Naver Blog


상세정보

모집대상
제한없음
모집인원
100명
봉사지역
마포구
봉사성격
단순봉사
봉사형태
단기봉사
봉사시간
1시간 0분
각 지역(강북구 삼양동, 관악구 삼성동, 노원구 중계본동, 서대문구 홍제동)에서 얼음 땡 캠페인에 참여해주세요!

긴 장마 후 습하고 더운 날씨를 얼리고, 마음을 녹이는 - 얼음땡 캠페인
참여하기 1. 아이스 팩 , 보냉가방, 음료 기부하기 2. 얼음땡 박스(동네 냉장고)의 아이스팩 다시 얼리기 3. 얼음땡 박스(동네 냉장고) 관리 봉사자로 참여하기 4. 외출이 힘든 이웃에게 얼음물 전달하기 5. 긴 장마 후 습하고 더운 날씨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찾아 안부 묻기 신청하기 | V세상(volunteer.seoul.kr) 접속 후 얼음 땡 캠페인 참여하기

 

 

얼음 땡 캠페인이란? '얼음 땡 캠페인'은 동네 냉장고(얼음땡박스)를 통해 긴 장마 후 습하고 더운 날씨를 극복하는 물품을 함께 나누고,코로나 19로 닫힌 이웃 간 관심을 회복하는 캠페인입니다.

얼음땡 봉사 참여방법 1. 아이스팩  보냉백  음료 기부하기  환경오염의 주범! 아이스팩을 그냥 버리지 말고 얼음 땡 박스에 넣어주세요!  무더위에 지친 이웃을 위해 물 음료를 넣어주세요!
2. 아이스팩 얼리기 얼음 땡 박스의 냉기가 잘 유지될 수 있도록 녹은 아이스팩을 집에서 다시 얼려주세요!
3. 얼음 땡 박스 관리하기  각 지역의 활동가와 함께 얼음 땡 박스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 관리해주세요!
4. 얼음물 배달하기  거동이 힘든 이웃을 위해 보냉가방에 얼음물을 담아 배달해주세요! 5. 이웃 안부 묻기  긴 장마 후 습하고 더운 날씨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찾아 안부를 묻고,  도움이 필요할 경우 동주민센터에 연락하기

'얼음 땡 박스'는 더위에 지친 이웃 누구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음료로 더위를 식혔다면, 다음 누군가를 위해 아이스팩 얼려주기,

음료 넣어주기와 긴 장마와 습하고 더운 날씨로 어려움을 겼는 이웃에게

안부묻고 도움요청하기 등 작은 참여를 실천해주세요! ♥

얼음 땡 박스는 어디에 있나요?. 동네 냉장고얼음땡박스는 강북구 삼양동, 관악구 삼성동, 노원구 중계본동, 서대문구 홍제동에 설치되어 운영됩니다. 강북구 삼양로53길 14-8 동거동락 노원구 중계로4길 11 중계본동자원봉사캠프 서대문구 통일로39길 20 서대문유니온 관악구 원신길 1000 은빛사랑방

■ 강북구 삼양동 :  삼양로53길 14-8(미아동) 동거동락 앞

■ 관악구 삼성동 :  관악구 원신길 100, 은빛사랑방 앞

■ 노원구 중계동 :  노원구 중계로6길, 104마을 입구

■ 서대문구 홍제동 : 서대문구 통일로39길 20, 서대문유니온 앞.

얼음땡 모습은 이렇습니다! 얼음땡 박스, 보냉백, 아이스팩에대한 설명 이미지입니다.

만약 우리동네에 얼음땡이 없다면 아래 두가지 방법으로 참여해주세요!

얼음땡 이 동네에 없다면 무더위에 고생하시는 택배기사님을 위해 감사 메세지와 시원한 음료를 현관 앞에 놓아 주세요.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아이스팩은 종량제봉투에 버려주세요. 뜯어서 하수구에 흘려보내면 수질이 오염됩니다! 뜯지말고 일반쓰레기 포장지는 비닐류 내용물은 일반쓰레기 햇볕에 말리면 부피를 더욱 줄일 수 있어요.

 

얼음땡에 참여하신 후 V세상 참여 후기와 인스타그램 #얼음땡캠페인 #V세상으로 인증해주세요

참여해 주신분 100분께 선착순으로 몰랑이 얼음땡 에디션 배지를 보내드립니다!

V세상에 참여후기와 Instagram 에 #얼음땡캠페인 #V세상 태그로 인증해 주세요. 몰랑이 얼음 땡! 한정판 배지를 드립니다.

문  의 : 서울시자원봉사센터  V세상 (02-2136-8735)

 

*본 캠페인 활동은 1365포털 시간인증과는 무관한 활동입니다.